비절개 모발이식과 절개법 모발이식의 통증 비교

◈ 비절개 모발이식과 절개법 모발이식의 통증 비교

비절개 모발이식과 절개법과 통증의 차이도 있는지 알고 싶어요 수술 자체에 대해 좀 겁이 있는 편이라 뭣보다도 통증이 제일 궁금합니다. 사실 여기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만 보는 것으로도 좀 겁이 나거든요 가급적 통증이 적은 것으로 하고싶은 생각입니다.

◈ 모발이식 중 통증이 느껴지는 과정은 마취 주사를 맞을 때입니다.

모발을 채취하거나 이식하는 부위에는 모두 국소마취를 합니다. 국소마취만 되면 수술 중 통증을 느끼지 않지만 마취를 위해서는 주사를 맞기 때문에 주사를 맞는 통증만 견디면 됩니다. 모발이식 수술을 설명하기 위한 사진이나 과정에서 매번 통증이 느껴진다면 수술을 할 수가 없겠죠

모발이식에서 마취를 위해 주사맞는 통증은 치과진료 정도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불필요한 공포를 제거하기 위해 일부 과정에서 수면마취를 하기도 합니다.

내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뭔가를 하고 있으면 사람들은 상상력이 발동되어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어떤 과정이며 무엇을 하고있는지 단계별로 환자에게 설명을 통해 불필요하게 공포를 느끼지 않도록 돕습니다. 마치 치과 진료에서 실제로는 별것 아님에도 불구하고 모터소리때문에 공포를 느끼는 것과 비슷합니다.

또한 환자가 특별히 깨어있지 않아도 되는 모발 채취시간에는 수면을 유도해 환자를 편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 비절개법과 절개법 모발이식에서 통증의 차이는 없습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과 절개법 모발이식의 차이는 모발을 채취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채취하는 뒷머리에 국소마취를 하기 때문에 환자가 느끼는 통증이 없기는 마찬가지입니다.

◈ 절개법 모발이식(FOX™)의 수술 과정. (사진은 클릭하면 좀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FOX™)의 수술 과정. (사진은 클릭하면 좀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 통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