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 모발이식 후 일상생활에 어려움은 없을까요?

◈ 비절개 모발이식 후 일상생활에 어려움은 없을까요?

수술을 곧 하기는 해야 하는데 수술 날짜 이외에는 휴가를 내기도 어렵고 그렇다고 마냥 미룰수는 없어서 걱정입니다. 비절개는 삭발을 해야만 한다고 하니까 그게 제일 걱정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많이 흘렀을 때 비절개 모발이식한 뒷머리의 흉터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 수 없을까요?


◈ 모발이식 후엔 수술부위가 노출될 수 있다는 불편은 있습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을 위해서는 이식량에 따라 삭발의 범위가 정해지고, 삭발한 부위는 다시 머리가 자라는데까지 1개월 이상의 시간이 걸립니다. 4~5cm가량의 머리카락으로 자라려면 적어도 3개월 이상이 걸리니 이때 여건이 허락한다면 일상에서 모자를 착용하기도 합니다. 매번 마주치는 사람들이나 가까운 지인들에게는 차라리 모발이식의 사실을 알리고 편하게 생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뒷머리를 전체적으로 삭발하지 않고 주변의 머리카락으로 가릴 수 있을 정도로 삭발을 할 수도 있습니다만 채취 시간이 많이 걸리고 넓게 삭발을 하는 경우에 비해 채취 모낭의 상태도 안좋을 수 있습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비절개 모발이식의 채취부위 삭발

▼ 비절개 모발이식 직후와 수술 후 2주 경과 비교 사진

비절개 모발이식비절개 모발이식 직후비절개 모발이식비절개 모발이식 후 2주 후

▼ 비절개 모발이식 후1년 경과 흉터 동영상


◈ 절개법 모발이식으로 수술할 경우 뒷머리의 불편이 더 줄어들 수 있습니다.

절개법 모발이식은 채취부위가 선 형태로만 남아 주변의 뒷머리카락으로 가릴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직후에도 주변사람들이 알아보기가 어렵습니다. 모발이식 전문병원에서 수술하는 경우엔 뒷머리의 절개부위 흉터가 그리 크게 남지 않으니 미리 걱정하지 말고 병원 상담 중에 의사와 상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절개법 모발이식절개법 모발이식 다음날 뒷머리 모습

절개법 모발이식절개법 모발이식 다음날 뒷머리 모습

절개법 모발이식절개법 모발이식 다음날 뒷머리 모습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 흉터에 대해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