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 10년 후의 효과

◈ 프로페시아 복용 10년후의 효과

안녕하세요. 김진오 원장님 프로페시아를 가지고 10년동안 118명에게 복용하게 한 후 효과에 대한 결과가 발표된 것을 봤습니다. 원장님도 이미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는데요 결과를 보면 실험 대상 중 80%이상이 프로페시아 복용 후 탈모 진행이 둔화된 것으로 나오는데요 이 결과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실제로 원장님이 진료한 환자들도 이와 비슷한 결과라고 생각하시나요?


◈ 프로페시아가 탈모를 안정시키는데 매우 효과가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프로페시아 이외의 다른 피나스테라이드제나 두타스테라이드역시 탈모를 안정시키는데 이와 비슷한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발표내용을 보면 30세 이상의 남자와 더 진행된 단계의 탈모단계에 있는 사람에게서 더 좋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21%에서는 5년이상 치료를 지속했을 때 더 좋은 결과를 보였으며, 6%에서 부작용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자의 결론 중 하나는 첫 1년째 치료반응이 앞으로의 치료 성과를 나타내는 지표가 된다는 것과, 또 다른 하나는 시간이 지나도 약효과가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마 아래 논문의 발표 결과를 어디서 보신 것 같습니다.참고를 위해 링크를 남겨 둡니다.

남성탈모에서 피나스테라이드 1mg 복용 10년 후 결과(Finasteride, 1mg daily administration on male androgenetic alopecia in different age groups: 10-year follow-up)

프로페시아프로페시아프로페시아

▲ 프로페시아 복용전

프로페시아프로페시아프로페시아

▲ 프로페시아 복용 후 1년

*** 위 사진은 미국 NHI뉴헤어의 환자 사진입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프로페시아와 탈모로 검색해 보세요